홈페이지 제작절차안내
홈페이지 제작절차를 꼼꼼히 살펴 보시고 홈페이지 제작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HOME / 홈페이지 제작절차안내

홈페이지제작

기업홍보형 제작 사례

탬플릿 홈페이지 제작 절차
1단계 - 플랫츠의 소개, 추가비용안내, 유지보수안내 등 플랫츠 홈페이지 구석구석을 살펴 봅니다.

  고객님께서 어떤 용도로 어느 규모의 홈페이지를 만드실 건지에 대한 고객님만의 기획이 필요합니다.
예상 견적 계산기를 통하거나 실제 템플릿과 호스팅을 선택 하여 견적서를 뽑아 보신후 제작 비용에 대한 예상을 해보시는 단계입니다.
2단계 - 고객님이 만들고자 하는 홈페이지의 방향과 어울리는 템플릿을 선택 합니다.

  고객님이 예상 하시는 홈페이지가 템플릿에 존재 하거나 템플릿중 가장 어울릴 만한 템플릿으로 홈페이지 방향을 조정 하셨다면 템플릿을 선택 하시고 템플릿의 상세정보를 확인 합니다.
확인할 때에는 기본 가격 정책, 추가로 발생 할수 있는 추가 비용, 제작의 범위, 수정 가능 범위, 제작기간 등을 꼼꼼히 살펴 보셔야 합니다.
플랫츠에서 시행 하고 있는 기준 및 규정은 수 많은 고객님들과의 약속이므로 변경 될수 없습니다.
3단계 - 홈페이지 제작 신청을 신청 절차에 따라 진행 합니다.

  플랫츠의 신청 절차는 디자인 템플릿 을 먼저 선택 합니다. 물론 기기별, 언어별, 형태별로 필요 한 만큼을 장바구니에 담아 함께 신청이 가능 합니다.
템플릿을 선택 후 다음 단계에는 호스팅을 선택 하셔야 합니다. 고객님의 사용에 따라 호스팅 사용이 천차 만별 이오나 일반적으로 1G형이 가장 보편적인 용량입니다. 호스팅을 선택 하실때에는 신청 기간에 따라 할인 정책이 마련 되어 있으니 꼼꼼히 따져 보시기 바랍니다.
4단계 -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면 제작을 착수 합니다.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면 선택 하신 기본 템플릿 홈페이지가 세팅 되고 임시 도메인이 연결 되어 담당 매니저가 제작 과정을 진행 합니다. 지금부터는 호스팅이 진행 되는 시간으로 빠른 시간안에 홈페이지를 오픈 하셔야 합니다.
무통장입금의 경우는 1599-8596으로 결제확인 요청을 해주시면 확인 후 내부 승인 절차를 거쳐 기본 템플릿 홈페이지가 세팅 되도록 합니다.
5단계 - 고객님과 제작 협의를 통하여 제작 기획서를 작성 합니다.(중요단계)

  고객님께서 원하는 사항등을 종합적으로 정리 하고 컨설팅을 진행 하게 됩니다.
벤치마킹사이트 또는 고객님의 자료 등을 이용 하여 사이트맵 설계 서브 컨텐츠에 들어갈 내용을 기획 하고 협의 합니다.
고개님의 준비에 따라 빠르면 1일 만에도 끝날수도 있고 7일이 걸릴수도 있습니다.
이 5단계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고객님께서 시간을 잘 할애 해 주셔야 더욱 좋은 내용과 좋은 퀄리티로 만족한 홈페이지를 제작 하실 수 있습니다.
6단계 - 제작기획서를 토대로 편집팀과 개발팀이 제작에 들어 갑니다.

  제작기획서는 고객님의 my page에 자료로 등록 되어 집니다.
물론 고객님과 협의하여 만든 제작 기획서이지만 담당자와 다른 방향의 컨셉을 생각하실 수도 있으니 자료를 다운로드해 꼭 한번 확인하시고 만일 다른 사항이 있다면 바로 담당자에게 잘 못 된 부분을 바로잡아 주시면 더욱 빠른 제작 과정이 될 것입니다.
7단계 - 제작과정이 끝나고 홈페이지 검수를 진행 합니다.

  고객님께서 미리 정해주신 내용과 방향으로 기획서가 만들어지고 편집/개발팀을 통해 제작이 완료 되는 단계 입니다.
제작이 완료 되어 1차 제작 완료가 끝나면 전체를 살펴 봐주셔야 합니다.
구석구석 꼼꼼히 검수 하신 후 기획서와는 다른 부분, 필히 변경 했으면 하는 것들과 좀더 추가 되었으면 하는 내용을 정리하여 MY page 수정요청에 등록 합니다.
8단계 - 고객님의 수정요청에 따라 수정작업을 진행 합니다.

  고객님께서는 기획서를 통하여 생각 한 부분이 맞지 않은 경우가 당연히 있습니다.
저희 같은 전문가도 실제 홈페이지를 봐야 좋은지 나쁜지 구분 할수 있는 것들이 있어 수정작업은 당연한 것입니다.
그리고 빠트리고 수정작업 때 기억 나는 것들도 있습니다.템플릿 틀안에서라면 웬만한 작업은 전부 수정해 드리고 있습니다.
단 수정은 한번에 끝나야 합니다.계속적으로 하나하나 등록 하시면 작업은 길어지고 어려워집니다.
때문에 제작 후 수정작업은 1회로 규정 하고 있습니다.
9단계 - 홈페이지를 오픈 합니다.

  고객님 고생 하셨습니다.
홈페이지를 제작 한다는 건 사실 고객님이 제일 고생 하시는 과정입니다. 저희 플랫츠는 기술적인 부분만 담당하는 것이고요.
홈페이지에 회사의 내용을 만드시랴 사업 하시랴 너무 고생 하셨습니다.
홈페이지의 오픈은 도메인의 연결입니다. 지금까지 플랫츠에서 제공 한 임시도메인으로 제작 과정을 살펴 보셨다면 회사의 도메인으로 사용 하시게 되는 시점 입니다.
물론 호스팅도 고객용 호스팅으로 이전 되게 됩니다.
10단계 - 고객님 아직 안끝났습니다. 오픈 후 과정이 남았습니다.

  만일 전자결제 기능을 사용 하신다면 도메인 연결 후 승인절차를 거치는데 15일 가량 소요 됩니다.
승인 후 결제 테스트를 진행 합니다.

네이버, 다음 2대 포털사이트에 사이트 등록을 시작으로 마케팅이 시작 됩니다.
플랫츠에서는 오픈 후에 고객님께 항시 사용 현황분석 및 모니터링을 실시 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처 발견 하지 못한 오류 사항 및 변경 사항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큰 규모의 작업이 아닌 이상 무료로 수정작업을 진행 하고 있습니다.
플랫츠에서 제공 하는 솔루션 사용법 공부도 빠짐없이 알려 드리므로 꼭 사용법을 익히시면서 홈페이지를 사용 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제작절차를 착실히 이행 하면 고객님과 저희 플랫츠에 효율적인 제작 과정을 만들어주고 고객님께는 더욱 마음에드는 홈페이지와 플랫츠에서는 고객님 덕택으로 더 좋은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어 즐거움을 가져다 줄 것 입니다.

저희 플랫츠와 함께 즐거운 제작 경험을 해 보시지 않겠습니까?
  • LOGIN
  • JOIN
  • search
  • CONTACT US
  • CART
  • CART
  • SITEMAP